한국 교수진
 

이정명

한국 타말파 연구소 대표

몸이 치유의 가장 강력한 매체라는 것과 그것을 변형시키는 예술적인 방법을 다름 아닌 ‘타말파’에서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삶의 가장 큰 행운이다.
몸은 미세하고 아름다운 삶의 현장이다. 몸은 그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치료하고 교육받고 힐링되며 창조적이기를 원한다.
한국 타말파에서 그것을 함께 교육하고 연구하는 지도자들을 이끄는 역할을 맡고 있다.
언론학, 상담심리학, 표현예술치료학, 변형학, 체육학 등을 두루 섭렵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타말파 동작중심표현예술치료 트레이닝을 정교화하고 있다.
관심 있는 연구 분야는 ‘타말파 작업과 트라우마와 몸’과의 관계이다.

언론학 석사, 상담심리학 석사, 표현예술치료, 변형학 박사과정 수료. 체육학 박사학위 취득.
국제공인 표현예술치료사(REATA), 국제공인 소매틱 치료사(ISMETA)

 

임용자

학력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교육학 석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상담교육학 박사
미국 Tamalpa Institute 표현예술치료 과정 졸업, 영국 Peredur Center for The Arts, Eurythmy School 수학

경력
광운대학교 정보복지 대학원 심리치료학과 겸임교수 역임, SOMA 예술치료 연구소 소장 역임, 원광대학교 동서보완 의학대학원 예술치료학과 교수 역임
대전대학교 보건스포츠 대학원 예술치료학과 교수 역임, 대전대 보건스포츠 대학원 예술치료학과 강사(현재)

 

박은화

부산대학교 예술대학 무용학과 교수, 현대무용단 “자유” 예술감독, 부산 국제무용제 운영위원, 부산 국제 즉흥춤 축제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살아가는 것이 나의 춤이다. 삶의 부분들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작품들을 통하여 나를 읽고 이 시대를 느끼고 반성하고 깨닫고 그리고 성숙해가고 있다.
살아가는 과정이, 그리고 내 작품이 언제나 사랑, 열정, 무언가를 바라고 믿는 믿음으로 만들어지는 감동의 언어가 되었으면 한다.

그의 초창기 작업(이브의 열매, 바다로 가는 숲속, 습기 찬 꽃밭, 빗소리, 놀이 시리즈 무위 시리즈 등)에서 자연인 몸의 존재를 탐색하고,
인위적 표현보다 행동과 감정의 자유로운 표출과 무위공간이 주는 인상적 침묵 그리고 여백미, 서정성-일종의 환경 친화적 혹은 생태학적-을 던져준다.
또한 그에게는 늘 새로운 도전 정신이 있다. 그의 춤은 그래서 한곳에 안주하지 않는다. 음악과 움직임의 교감이 주는 여운이 만만치 않다.
생의 질곡처럼 다가오는 매력 있는 작품으로 평가 받은 그녀의 2000년대 작업들(Tuning I-Ⅺ)에서는 무녀의 이미지와 원초적 힘의 배분을 느끼게 하는
안무가로서의 기질 또한 보여준다.

 

김정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현대무용을 전공했으며, 동덕여대에서 무용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창작집단 "Um" 대표인 동시에 동덕여대 강사, 한국 타말파 연구소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대춤 안무가로서 한국국립현대무용단 초청 안무, 독일 ZKM 초청예술가, 핀란드 Pori Dance Company 초청안무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SCF 국제안무페스티발의 "PDC Prize" , PAF “안무상”, 한국 현대무용진흥회 최고 무용가상 등을 수상하였고, 서울문화재단 젊은 예술가(NART),
평론가가 뽑은 젊은 안무가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저는 내면의 감정과 관계의 속성을 몸의 논리로 풀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오랜 세월의 역사를 지닌 몸과 최신 디지털 미디어의 이질적 만남을 통해 춤과 소리, 이미지를 탐색하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 타말파 연구소에서 해부학과 즉흥에 관한 교육을 담당합니다.

 

김미애

나다나 심리치유연구소 대표, 한국 타말파 연구소 co-director, 삶을 예술로 가꾸는 사람들 책임연구원, 마음치유학교 치유가로 활동하고 있다.
신체중심 실험연극예술, 자아초월심리학, 의식변화 프로그램 staff 등의 경험을 녹여낸 심신통합예술치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국제 공인 소매틱 치료사ㆍ교육자(RSME, RSMT), 상담심리사, 가족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상담심리학 자아초월상담 박사 수료
저서 수필집「아름다운 순간, 영원한 사랑」

 

모미나

Tamalpa Life/Art Practitioner
통합예술교육공동체 포이에시스 대표
목원대학교 외래교수
한국 비폭력대화 교육원 강사
가족상담사

ⓒ Tamalpa Korea